콘텐츠 제작 수업 ㅣ 유튜브 ㅣ 미디어 리터러시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 운영학교로 선정됨
부천여월중학교에서 미디어 리터러시 기반 청소년 유튜브 콘텐츠 제작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첫 번째 유튜브 이해, 두 번째 유튜브 기획, 세 번째 영상 촬영 이해, 네 번째 영상 스토리보드 만들기까지 진행해 앞으로 12번째까지 이어집니다.(4월 3일 ~ 7월 10일)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미디어 리터러시를 기반으로 미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서입니다.
학교 담당 선생님께서 소신껏 콘텐츠 제작 교육을 신청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저만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저작권을 지키면서 콘텐츠를 만들고 올바른 인터넷 댓글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우리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여 본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여월중 담당 교사
학교 담당 선생님께서 소신껏 콘텐츠 제작 교육을 신청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저만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저작권을 지키면서 콘텐츠를 만들고 올바른 인터넷 댓글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우리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여 본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여월중 담당 교사
학생들은 그룹에서 역할을 분담하여 자료 수집, 기획, 구성, 촬영 등 처음에는 팀워크 활동을 어렵게 하였으나 다음과 같이 협력과 타협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주제는 학생들이 스스로 정하도록 존중해 주었습니다.학생들은 비속어가 없는 청소년을 위한 게임을 소개하는 영상, 평소 웃음이 없는 아이들에게 웃음을 주는 코믹 사커, 바람직한 로블록스, 청소년도 건전하고 일상생활에 피해를 주지 않는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부모님께 알리고 싶은 영상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있어 어떤 콘텐츠가 탄생할지 ^^기대됩니다.#미디어 리터러시주제는 학생들이 스스로 정하도록 존중해 주었습니다.학생들은 비속어가 없는 청소년을 위한 게임을 소개하는 영상, 평소 웃음이 없는 아이들에게 웃음을 주는 코믹 사커, 바람직한 로블록스, 청소년도 건전하고 일상생활에 피해를 주지 않는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부모님께 알리고 싶은 영상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있어 어떤 콘텐츠가 탄생할지 ^^기대됩니다.#미디어 리터러시주제는 학생들이 스스로 정하도록 존중해 주었습니다.학생들은 비속어가 없는 청소년을 위한 게임을 소개하는 영상, 평소 웃음이 없는 아이들에게 웃음을 주는 코믹 사커, 바람직한 로블록스, 청소년도 건전하고 일상생활에 피해를 주지 않는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부모님께 알리고 싶은 영상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있어 어떤 콘텐츠가 탄생할지 ^^기대됩니다.#미디어 리터러시https://www.youtube.com/watch?v=Y_UiV97O1O8&pp=ygVG7L2Y7YWQ7LigIOygnOyekSDsiJjsl4UgfCDsnKDtipzruIwg66-465SU7Ja0IOumrO2EsOufrOyLnCB8IOyXrOyblOykkQ%3D%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