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채널톡입니다.:)쇼핑몰마케팅 이것저것 시도해보는데 성과는 안날까 고민이 많으시죠? 오늘은 그런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마케팅 성공 사례를 준비했는데요.여성의류쇼핑몰 모모다의 성공사례인데 모모다에서는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지 알아봐주세요!안녕하세요 채널톡입니다.:)쇼핑몰마케팅 이것저것 시도해보는데 성과는 안날까 고민이 많으시죠? 오늘은 그런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마케팅 성공 사례를 준비했는데요.여성의류쇼핑몰 모모다의 성공사례인데 모모다에서는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지 알아봐주세요!최근 유통업계는 앞다퉈 당일배송, 무료배송, 예약배송 등 다양한 배송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샛별배송, 당일배송, 새벽배송 이름도 정말 다양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대형 소매업체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규모가 작은 쇼핑몰에서도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을 조금이라도 빨리 받아보길 원하는 소비자 요구를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릴까요?각 쇼핑몰마다 당일 출고 가능한 상품과 배송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는 상품이 있는데 고객 입장에서는 당연히 빨리 배송되는 상품을 선호하겠죠? 모모다에서는 이런 점에 착안해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을 확실히 인지시키고 제품 구매율을 높이는 전략을 세웠습니다.”당일 배송 가능한 상품 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팝업 메시지를 띄우자!”그러나 문제는 기존 쇼핑몰에서는 따로 메뉴를 구성하지 않는 이상 어떤 상품이 당일 출고되는 상품인지 쉽게 인지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아이콘 등으로 당일 배송 상품을 따로 표시할 수도 있지만 주목도가 다소 떨어져 고객들이 잘 인지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모모다 역시 이런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조금 다른 형식으로 문제에 접근했습니다.푸시봇 타겟팅 기능을 이용하여 팝업 메시지 형태로 당일 배송 상품을 알려주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당일 배송이 가능한 상품 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다음과 같은 팝업 메시지가 뜨도록 설정하여 당일 배송 상품을 알린 것입니다.위와 같이 당일 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리스트업하고 타겟팅하여 팝업 메시지를 노출하였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표시하실 수 있습니다)위와 같이 당일 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리스트업하고 타겟팅하여 팝업 메시지를 노출하였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표시하실 수 있습니다)아래 사진은 실제로 모모다 웹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노출되는 팝업인데 지금 당장 사야 할 것 같은 긴박감을 주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아침이나 저녁에 이 메시지를 봤다면 바로 입금하고 빨리 상품을 수령했으면 좋겠어요.아래 사진은 실제로 모모다 웹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노출되는 팝업인데 지금 당장 사야 할 것 같은 긴박감을 주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아침이나 저녁에 이 메시지를 봤다면 바로 입금하고 빨리 상품을 수령했으면 좋겠어요.아래 사진은 실제로 모모다 웹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노출되는 팝업인데 지금 당장 사야 할 것 같은 긴박감을 주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아침이나 저녁에 이 메시지를 봤다면 바로 입금하고 빨리 상품을 수령했으면 좋겠어요.<마케팅 프로세스 정리><마케팅 프로세스 정리><마케팅 프로세스 정리>결과 : 구매전환율 47.62% 증가!자, 중요한 것은 과연 이러한 마케팅이 얼마나 큰 효과를 가져왔는가인데 푸시 메시지의 효과는 상상 이상이었습니다. 구매 전환율이 47%나 증가한 것입니다! 오직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는 사실만 확실하게 각인시켜도 구매 전환율이 확실히 높아진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 훌륭한 사례였습니다.모모다처럼 푸시봇을 세팅하고 싶다면?모모다처럼 당일배송 상품 알림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다음 조건을 참고하여 타겟팅해보세요. 1. 타겟팅 당일배송이 가능한 상품의 URL을 리스트업하여 타겟팅해주세요. (아래 이미지 참조)URL에 나열한 숫자 + product라는 단어가 포함된 경우에만 푸시봇 노출이 되도록 설정(ex.https://channel.com/product/ 숏다운/3824의 경우 3824와 product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므로 푸시봇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된다.) 2. 메시지 1시 이전 주문은 당일 배송, 빨리 받으시려면 지금 바로 주문하세요! 같은 메시지로 긴박성을 강조해 주세요.3.목표설정결제버튼누르기,구매완료페이지도착등을광고목표로설정해보세요.Google 태그 매니저를 이용하면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푸시봇 – 태그매니저 설정이 어려우시면 채널톡으로 문의주세요 )모모다의 경우 결제 버튼을 누르는 것을 ‘구매 완료’로 판단하여 목표 달성치를 측정하고 있습니다.모모다의 경우 결제 버튼을 누르는 것을 ‘구매 완료’로 판단하여 목표 달성치를 측정하고 있습니다.모모다가 활용한 마케팅 툴, 운영하는 홈페이지에도 적용해보세요!첫 14일은 완전히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결제없음 언제든지 해지. 14일 완전무료결제없음 언제든지 해지. 14일 완전무료https://www.youtube.com/watch?v=VUFVh3OTycc&pp=ygWdAlslMjAlRUMlODclQkMlRUQlOTUlOTElRUIlQUElQjAlMjAlRUIlQTclODglRUMlQkMlODAlRUQlOEMlODUlMjAlRUMlODQlQjElRUElQjMlQjUlMjAlRUMlODIlQUMlRUIlQTElODAlMjBdJTIwJUVDJUI0JTlEJUVDJTk1JThDJTIwJUVCJUIwJUIwJUVDJTg2JUExJTIwJUVDJTk1JThDJUVCJUE2JUJDJTIwJUVEJThDJTlEJUVDJTk3JTg1JUVDJTlDJUJDJUVCJUExJTlDJTIwJUVBJUI1JUFDJUVCJUE3JUE0JUVDJUEwJTg0JUVEJTk5JTk4JUVDJTlDJUE4JTIwNDclJTIwJUVDJUE2JTlEJUVBJUIwJTgwIQ%3D%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