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셀라 크림 섭취 후 리뷰(헬스 보충제 추천, 카제인 단백질, 흡수 느린프로틴) 안녕하세요 아트라인 퍼스널트레이닝 입니다.오늘은 오랜만에 저희 센터 홍보보다는 운동하는 혜린이가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수 있는 내용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영양제 리뷰인데요.제가 직접 구매해서 먹어본 솔직한 리뷰를 작성하는데, 제 주관적인 생각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 정도로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오늘 투고할 제품은 ‘미셀라 크림’이라는 카제인 단백질입니다.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단백질 섭취는 필수라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그래서 몸을 만드는 분들이 닭가슴살을 많이 드시고 좀 더 적극적인 변화를 원하시는 분들은 단백질 보충제를 구입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카제인 단백질은 단백질 보충제의 한 종류인데요.일반 단백질 보충제는 최대한 빨리 흡수시키고 근육까지 공급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카제인 단백질의 경우 섭취할 때 내장에 젤 형태로 남아 천천히 지속적으로 공급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응고가 쉽고 액체가 아닌 고체 형태로 형성되는 카제인 단백질의 특성 때문에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오랫동안 단백질을 흡수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셀라 크림 카제인 단백질에는 카페인과 비슷한 성분의 테아클린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테아클린은 구조적으로 카페인과 매우 비슷한 성분이라고 하는데 그 테아클린 덕분에 카페인 섭취 시 나타나는 효과(집중력 향상 등)를 어느 정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백질 함량은 일반 프로틴 제품보다는 조금 적은 편입니다.그리고 제가 예전에 먹던 카제인 제품은 물에 구웠을 때 푸석푸석해져서 먹을 때 조금 불편한 느낌이 들었는데 미셀라 크림은 푸석푸석한 느낌은 확실히 덜한 느낌이에요.카제인이 천천히 흡수되는 것이 젤 형태로 딱딱해지기 때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긍정적인 효과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섭취에는 편리합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깨끗하게 밀봉처리 되어 있네요. 안쪽에 특종이 있으니 1회 섭취 시 1특종씩 드시면 됩니다.특종은 신터특종보다 조금 작네요.단백질 함량이 조금 부족한데다 내가 일하면서 단백질 섭취를 몸무게*2g까지 맞추기가 너무 힘들다 보니한 특종의 한 절반 정도? 섭취하고 있습니다.아침에 출근해서 배고픈 특종.취침 전에 1스쿱을 2회 섭취하고 있습니다.
가성비나 맛이나 다른 부분에서는 전혀 단점을 찾기 어려웠는데 한 가지 단점을 찾았네요.셰이커 통에 넣고 흔들면 거품이 정말 많이 납니다.사진으로 보여요?제가 손가락으로 표시한 부분까지 거품이 되어 있어요.거의 물 반, 거품 반 정도 되는데 처음에는 모르고 먹을 때는 흔들어 먹던 거품을 거의 다 버렸네요.다음부터 먹을 때는 굉장히 살살 흔들어 먹기 때문에 거품이 커지지 않습니다.혹시 너무 약하게 흔들어서 잘 섞이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풀리는 편이네요.먹는 데 큰 지장은 없을 거예요.
총평을 하자면.가성비는 우선 최고입니다.카제인 단백질 중에서 제일 싼 것 같아요.’거품이 많이 생긴다’, ‘1회 섭취량의 단백질 함량이 적다’ 이렇게 두 가지 단점이 있지만 양 조절과 요령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단점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강추합니다.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카제인 단백질은 천천히, 지속적인 흡수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운동 직후에는 흡수가 빠른 일반 단백질 제품을 드시고 기상 직후, 취침 전 또는 장시간의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기 어려울 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