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추천 동영상] 일본차 번호판의 숨겨진 비밀 – 박가네-

비행기 1400번을 탄 남자 난창입니다. 오늘의 동영상 리뷰는 일본인들이 자동차 번호판을 고집하는 이유에 관한 것이다. 한국인 관광객들이 일본에 오면 자주 듣는 것 중 하나가 왜 일본에서는 한국의 현대·기아차가 보이지 않느냐며 자동차 번호판에 대해 묻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오늘날에는 일본 자동차 번호판만 봐도 그 사람의 성향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한 선입견 때문에 일본인들이 번호판에 집착하는 이유에 대해 박가네가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일본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꼭 한번 들어보길 바란다. 일본의 자동차 번호판에는 정말 많은 정보가 숨겨져 있다. 이를 통해 그 사람의 소득 수준, 그 사람의 취향과 성향까지도 알 수 있다. 게다가 일본에서는 차량 구입 시 돈을 내면 자신이 원하는 번호판을 지정할 수 있다.최근 한국의 자동차 번호판은 숫자를 7자릿수로 늘리고 홀로그램까지 삽입하고 있다.또 법인 소유의 차량을 사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하반기에는 황록색의 번호판을 도입할 예정이라는 것이다.일본에선 보통 지역명으로 시나가와의 번호판을 보았을 때 일본인의 인식에는 “부자”라는 이미지가 떠오른다는 것이야.그래서 자신의 차의 번호판에 붙이고 싶은 지역명 1위는 시나가와는다는 거야.일본에서는 요코하마 고베, 시나가와의 번호판이 선호되지만 그 중에서도 시나가와가 압도적이라는 것이다.라고 도쿄 중에서도 부자 동네의 이미지가 연상되는 거야.일본의 도쿄 지도를 보면 일본의 부 마을인 미나토 구와 도쿄 타워, 롯폰기 지역 주변 등 일본의 부 마을이 시나가와에 속하고 있고, 시나가와의 번호판을 달면 경차를 타고도 부자로 인식하는 경향이 높다는 것이죠.고급 승용차를 타고 시나가와의 번호판을 달고 있다고 부자라고 인식되지만 지방의 번호판을 쓰면서 고급 승용차에 타고 있다고”저 사람은 차가 정말 좋아하는구나”라는 식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같은 차를 타고도 지역명으로 부자라는 인식이 다르다는 것이야.아무래도 지방에 살면 집값이 싸고 자동차에 돈을 쓸 여력이 높다는 것이다.그래서 지방에 사는 사람들이 렉서스, 벤츠에 많이 타고 있다는 것이다.일본도 경차( 노란 번호판/660cc이하)에 타는 것을 조금 부끄럽다는 생각이 있지만 이를 해소하겠다고 정부의 정책에서 지역마다 한정된 번호판을 배포하고 있다는 것이다.자신의 지역 명소(특산품)의 그림을 넣고 번호판의 경우는 노란 색이 없이 흰색의 번호판을 달고 다닐 수 있다는 것이다.또 도쿄 올림픽 때는 지역 한정이 아닌 전국적으로 도쿄 올림픽의 마크가 새겨진 번호판(흰색)을 배포했다는 것인데요.일본의 번호판은 4개의 바탕 색으로 구분된다.일반 차량(660cc이상)은 흰색 경차(660cc이하)은 황색, 영업용은 초록, 영업용 경차는 검은 색을 사용한다.더 중요한 것은 일본에서 차량을 구입할 때 딜러에게 돈을 주면 본인이 차의 번호판을 지정할 수 있다는 것이야.물론 많은 사람이 원하는 번호(1,7,88,77-77,88-88등)은 같은 사람 중에서 추첨으로 결정하는데 많은 사람은 결혼 기념일, 생일 등 자신을 표현하는 데 쓰고 있다는 것이다.가끔 은행의 비밀 번호를 쓰는 사람도 있고 은행에서는 자신의 차량 번호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는 것이다.또 치안의 나쁜 마을, 예를 들면 오사카 나니와 번호판 나고야 미카와 넘버 에리어는 운전을 난폭하고 위험하다는 인식이 강한 것 같아.더불어 일본의 번호판에는 지역 감정도 몰래 들어가고 있대.다른 지역의 자동차가 관내 지역을 주행하면 경찰이 주의 깊게 신호 위반 시 과태료/벌점을 당할 확률이 높다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이라는 것이다.박 가네도 일본에서 많은 위반 딱지를 받았지만 전부 다른 지역에서 한번도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는 벌금 내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이처럼 일본의 자동차 번호판에는 많은 정보가 숨어 있어 도로에서 앞차의 번호판만 봐도 어느 정도의 선입견이 발생할 수 있어 일본인이 자동차 번호판에 집착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박가네(박가네)자동차 얘기만 나오면 빼놓을 수 없는 이야기가 왜 일본에서는 경차를 많이 타는가?는다는 거야.일본에서는 여전히 경차(신차 판매의 40%가까이가 경차)에 많이 타고 있어.가장 큰 이유로 차고지 증명 제도 때문이다.자동차에 대한 정비, 세금 부담과 함께 매월 부담해야 하는 주차 비용의 부담이 적고 도로 폭이 좁은 일본의 특성상, 경자동차가 주차하는 데 수월하기 때문이다.일본 패키지 여행 카페 https://cafe.naver.com/japanpackagetour자동차 얘기만 나오면 빼놓을 수 없는 이야기가 왜 일본에서는 경차를 많이 타는가?는다는 거야.일본에서는 여전히 경차(신차 판매의 40%가까이가 경차)에 많이 타고 있어.가장 큰 이유로 차고지 증명 제도 때문이다.자동차에 대한 정비, 세금 부담과 함께 매월 부담해야 하는 주차 비용의 부담이 적고 도로 폭이 좁은 일본의 특성상, 경자동차가 주차하는 데 수월하기 때문이다.일본 패키지 여행 카페 https://cafe.naver.com/japanpackaget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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