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토 프라임의 김성범 부장입니다. 오늘은 인천 서구에서 방문하신 고객님의 차량 GV80입니다. 후진 중에 기둥에 트렁크와 범퍼 손상이 생겨 수리를 맡긴 것입니다만. 상태를 한번 볼까요? 안녕하세요, 모토 프라임의 김성범 부장입니다. 오늘은 인천 서구에서 방문하신 고객님의 차량 GV80입니다. 후진 중에 기둥에 트렁크와 범퍼 손상이 생겨 수리를 맡긴 것입니다만. 상태를 한번 볼까요?
복원 과정은 항상 올리고 있기 때문에 오늘은 조금 다른 방법으로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의 움푹 파인 곳이나 페인트가 벗겨질 때 수리를 하는 방식을 판금 도색이라고 합니다. 찌그러짐을 복원하고 도색을 새롭게 하여 깨끗하게 손상 전 상태로 최대한 만드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재질이 철판이나 알루미늄이 아닌 플라스틱이라면?? 판금도색보다는 복원이라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판금이 안되는 재질이기 때문입니다. 복원 과정은 항상 올리고 있기 때문에 오늘은 조금 다른 방법으로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의 움푹 파인 곳이나 페인트가 벗겨질 때 수리를 하는 방식을 판금 도색이라고 합니다. 찌그러짐을 복원하고 도색을 새롭게 하여 깨끗하게 손상 전 상태로 최대한 만드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재질이 철판이나 알루미늄이 아닌 플라스틱이라면?? 판금도색보다는 복원이라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판금이 안되는 재질이기 때문입니다.
찌그러진 곳은 트렁크, 뒷범퍼 상단, 그리고 하단의 디뷰저입니다. 디뷰저는 교체하면 작업성이 좋은데, 이 당시에는 부품 생산이 잠시 중단되어 재고가 없어서 부득이하게 복원 작업을 하게 되었네요. 찌그러진 곳은 트렁크, 뒷범퍼 상단, 그리고 하단의 디뷰저입니다. 디뷰저는 교체하면 작업성이 좋은데, 이 당시에는 부품 생산이 잠시 중단되어 재고가 없어서 부득이하게 복원 작업을 하게 되었네요.
위로 솟아오른 범퍼 상단. 충격이 상당했나보군요 위로 솟아오른 범퍼 상단. 충격이 상당했나보군요
트렁크는······ 피니셔 타입이므로 수리에 큰 지장은 없을 정도의 파손입니다. 트렁크는······ 피니셔 타입이므로 수리에 큰 지장은 없을 정도의 파손입니다.
트렁크 안쪽을 보시면 철판과 플라스틱 피니셔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즉 철판별로 피니셔별이라는 이야기네요. 내가라고 불리는 안쪽 철판은 찌그러짐이 생기면 100% 똑같이 복원할 수 없습니다. 단순 스크래치 정도면 수리가 가능하지만 저런 찌그러짐은 최대한 복원해보는 방법밖에 없어요. 트렁크 안쪽을 보시면 철판과 플라스틱 피니셔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즉 철판별로 피니셔별이라는 이야기네요. 내가라고 불리는 안쪽 철판은 찌그러짐이 생기면 100% 똑같이 복원할 수 없습니다. 단순 스크래치 정도면 수리가 가능하지만 저런 찌그러짐은 최대한 복원해보는 방법밖에 없어요.
그럼 변형된 플라스틱을 복원하는 과정을 살펴볼까요? 그럼 변형된 플라스틱을 복원하는 과정을 살펴볼까요?
철판이 아니기 때문에 판금은 불가능하며, 열 성형을 하여 최대한 모양을 잡아주어야 평탄화 작업을 하고 나서 결과가 좋습니다. 올라온 부분은 내리고 소실된 부분이 있으면 채우고 안에 들어간 부분은 다시 올리고 이런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합니다. 철판이 아니기 때문에 판금은 불가능하며, 열 성형을 하여 최대한 모양을 잡아주어야 평탄화 작업을 하고 나서 결과가 좋습니다. 올라온 부분은 내리고 소실된 부분이 있으면 채우고 안에 들어간 부분은 다시 올리고 이런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합니다.
충분한 열을 주고 모양을 잡아주면서 다시 변형되는 것을 봐야 합니다. 식으면 또 변형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업 내용은 판금 작업과 비슷하지만 방법은 다릅니다. 충분한 열을 주고 모양을 잡아주면서 다시 변형되는 것을 봐야 합니다. 식으면 또 변형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업 내용은 판금 작업과 비슷하지만 방법은 다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올라온 부분은 밀고 내려온 부분을 올려서 최대한 미세하게 변형해서 도색을 하셔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올라온 부분은 밀고 내려온 부분을 올려서 최대한 미세하게 변형해서 도색을 하셔야 합니다.
이제 이렇게 복원된 범퍼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범퍼 복원은 판금과 다른 개념입니다. 오히려 패임이 심한 철판보다 복원하기가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깨짐이 심하거나 비틀림에 준하는 변형이 있을 경우 복원하는 것이 의미 없는 비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범퍼열성형 작업으로 수리하는 모습을 오늘 보여드렸네요.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범퍼수리 / 범퍼눌림 / 자동차수리 / 범퍼복원 문의는 하단 연락처 및 카카오톡 문의 또는 네이버톡톡 배너를 클릭하시거나 오픈채팅을 클릭하시면 24시간 무료로 상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제 이렇게 복원된 범퍼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범퍼 복원은 판금과 다른 개념입니다. 오히려 패임이 심한 철판보다 복원하기가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깨짐이 심하거나 비틀림에 준하는 변형이 있을 경우 복원하는 것이 의미 없는 비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범퍼열성형 작업으로 수리하는 모습을 오늘 보여드렸네요.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범퍼수리 / 범퍼눌림 / 자동차수리 / 범퍼복원 문의는 하단 연락처 및 카카오톡 문의 또는 네이버톡톡 배너를 클릭하시거나 오픈채팅을 클릭하시면 24시간 무료로 상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시면 네이버 톡톡 하세요! 궁금하시면 네이버 톡톡 하세요!
<오픈채팅>클릭-> https://open.kakao.com/o/skrwzAWd <오픈채팅>클릭-> https://open.kakao.com/o/skrwzAW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