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돈의 내산 #이케아는 협찬 없잖아요
#이케아하우거 옷장, 책장구매기 #이케아 조립서비스 이용. 침실에 아기침대 대신 패밀리침대를 쓰기로 결정한 우리.일단 침대 프레임을 없애려고 했지만 문제는 침대 프레임이 수납형이라 그 안에 보관하고 있던 이불이 문제였다.버리고 버려도 줄지 않는 이불 때문에 결국 이불장을 구입하기로 하고 여러 제품을 고민한 끝에-불량이지만 깨끗한, 가성비는 별로지만 소재는 좋다, 이케아로 결정해 구매, 설치까지 완료했다.
# 자재등급 보고 결정 일단 이케아로 결정한 이유는 자재가 SE0, E0이기 때문이었다.SE0, E0, E1, E2로 나뉘어 국내에서는 E1까지 실내에서 사용된다는데 사실상 사용해보면 E1은 새로운 가구 냄새가 엄청나고, 즉 포름알데히드 등의 물질도 엄청날 테니 아기와 함께 자는 침실에 E1은 무조건 패스였다.E0와 E1의 가격은 2배 차이였고 E0와 SE0은 1.5배 차이였다.ex) 1600사이즈 옷장 E 120만원대< E 040만원대< SE 070만원대
반짝이는 게 팍스 그 옆에 베이지가 하우가
브림네스
# 이케아 옷장 고민 목록 옷장 때문에 두 번이나 찾은 이케아.집에서 가까운 편이긴 하지만 귀찮긴 했어.이케아에서 고민했던 옷장은 -팍스 PAX 미닫이문 1500구성 70만원대-크렙스터드 3도어+2도어 30만원대-브림네스 3도어+2도어 60만원대-하우가 미닫이문장+책장 50만원대-이벌수납시스템 50만원대
크렙스타드
이바르
# 고민 고민 이케아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것은 역시 #크레이프 스터드 3도어, 2도어, 미닫이문.심플하고 가격도 좋아서 자주 쓰는 것 같았는데 막상 보니까 사물함 같아서 남편이 이건 아니라고 하더라.pax는 깊이가 거의 70cm여서 미닫이문으로 설치하면 침실에 가능한데 답답해 보여서 패스하고 이바르는 밤솔에 위험할 것 같아서 패스.이케아팍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좀 빈약해 보였지만 결국 고민하다가 하우가로 결정했다.(쟤중에서 제일 예쁘고)
# 하우가 이케아에 디스플레이된 하우가는 이런 모습.사실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그냥 심플해서 좋고 책장 부분은 나중에 이사갈 거면 하나 더 사서 2개 붙여서 식당이나 팬트리에 두면 좋을 것 같아서 나중에 활용할 생각으로 골랐어.
# 구매하신 하우가 미닫이문장 1:299,000 하우가 책장 1:249,000 하우가 벽장 4:60,000 기타 수납용품:27,800 화물 배송료:29,000 (지역마다 다름) 조립서비스:85,680 (제품마다 다름) 총750,480원 배송료와 조립서비스는 제품과 지역마다 다름이케아 온라인으로 제품을 장바구니에 넣고 우편번호를 넣어 조회할 수 있다.
# 배송 배송은 주문일로부터 일주일 이내 지정 가능하며 시간은 따로 지정할 수 없으며 배송 당일 이케아에서 담당 기사 연락처가 문자로 오고 기사님께 연락이 온다.(나는 내가 먼저 연락해서 물어볼게)
# 배송 배송은 주문일로부터 일주일 이내 지정 가능하며 시간은 따로 지정할 수 없으며 배송 당일 이케아에서 담당 기사 연락처가 문자로 오고 기사님께 연락이 온다.(나는 내가 먼저 연락해서 물어볼게)# 총 소요시간 2시간 이내에 남편과 둘이서 조립했다면 충분히 4~5시간은 걸렸을 텐데 운전자 혼자, 운반-조립-설치-후처리까지 2시간 이내에 완료했다.진짜 대박이다.조립 서비스가 외주라서 뭐 문제가 많다는 얘기도 있지만 제 성격상 수평 수직, 디테일에 민감한 편인데 어디 하나 문제없이 잘 마무리됐다.# 기본 구성 선반은 1개씩 있고 행거봉도 각각 1개씩 있다.나는 옷걸이 막대를 한쪽으로 밀어넣고 다른 한쪽은 선반으로 채웠다.(옷장에 셀프로 구멍을 내기도 했다)# 하우가 책장 생각보다 깊고 좋은 책장.나는 책장을 엄마존으로 만들 생각이고 아직 엄마존을 유지하고 있어.(밤솔의 책이 늘어나면 아마….?)# 짠 엄마 포토존. 사진 찍으니까 이런 느낌! 일단 집에 있는 오브제를 올려봤는데 생각보다 예뻐서 마음에 든다.지금은 보호해 두다# 옷장 이불행거를 구입해 걸었는데 생각보다 이불행거가 크고 미닫이문에 간섭이 잘 돼서 철옷걸이를 아래로 당겨서(?) 길이를 셀프로 조금 조정했다.(그래서 늘어져 보인다)# 어쩐지 가구 냄새는 아니지만 묘한 ‘이케아 냄새’가 이틀 정도 나고 그 뒤로는 냄새 없이 쓰고 있다. 가성비 좋은 옷장이라는 것도 힘들고 수납하기 편해요! 라는 것도 그렇지만 일단 본 목적에는 저희 침실과 어울리고 자재 부분이 마음에 들어서 고르던 하우가.보름 정도 잘 쓰고 있어!가격대비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괜찮아! #엄마 존재해서 좋아 / 사라https://www.youtube.com/shorts/2TPOqzfMkL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