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삼각대 리뷰 하나 가져왔어요.슈퍼쉘 스마트폰 삼각대라는 제품입니다.사실 이미 삼각대는 몇 개 리뷰를 해봤고 가지고 있는 삼각대도 하나 있는데요. 대략 그 삼각대가 카메라용 삼각대였어요.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메인 삼각대는 컴팩트한 스타일의 트래블러 삼각대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카메라 기준으로 컴팩트한 것이기 때문에 무게는 상당히 무겁습니다. 이 삼각대를 스마트폰용으로 쓰기에는 좀 오버스럽긴 해요.그래서 이번에는 스마트폰을 타깃으로 하는 삼각대 리뷰입니다. 삼각대가 필요한 이유?
사실 삼각대가 필요한 이유는 다양하겠죠. 두 사람이 추억을 남기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야경 촬영에도 도움이 됩니다.저는 둘이 편하게 다닐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이 제품 리뷰 신청해봤어요.누군가에게 촬영을 부탁하고 나오는 사진도 편하고 좋지만 역시 삼각대로 촬영하는 것도 나름의 감성이 있으니까요. 제품의 외관
소재는 ABS 플라스틱입니다.일반 플라스틱이 아니라 나름대로 강화된 플라스틱입니다. 섣불리 다이소에서 사는 것보다는 확실히 강도가 세겠죠. 다이소 플라스틱 삼각대는 망가지는 게 정말 순식간이었어요.무게는 864g으로 생각보다 가볍지 않습니다.대신 가볍지 않기 때문에 최대 하중도 3kg으로 생각보다 높은 편입니다.스마트폰용 삼각대인데 카메라도 놓을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리 길이는 3단까지 늘어납니다. 헤드를 연장할 수도 있기 때문에 체감 단수는 4단입니다.접었을 때 큰 58cm로 상당히 컴팩트하며, 최대 연장 길이는 141cm로 딱 좋습니다.그동안 제가 쓰던 카메라용 트래블러 삼각대는 컴팩트함과 최장 길이는 조금 좋지만 볼헤드까지 체결하면 무게가 꽤 큽니다.반면 슈퍼쉘 스마트폰 삼각대의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접었을 때 크기가 다소 커도 크게 느껴지지 않는 착각마저 들게 됩니다. 삼각대 사용법
삼각대 사용법을 안내하기 위해서 각각의 부분을 하나하나 설명해 주세요.위에서 아래로 훑어봅니다.
먼저 퀵슈입니다.이 퀵슈는 간단하게 레버를 움직여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이 퀵슈는 기본적으로 1/4인치 규격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카메라를 그대로 부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제품 이름이 슈퍼쉘 스마트폰 삼각대니까 스마트폰도 잘 장착하셔야겠죠?스마트폰 홀더도 퀵슈에 당연히 장착할 수 있습니다. 여기 더 마음에 드는 점은 가로세로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일반적인 가로 촬영뿐만 아니라 릴스 쇼트 틱톡 등의 세로 촬영을 주로 하시는 분들께는 상당히 좋은 옵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퀵슈가 장착된 헤드는 최대 25cm까지 연장됩니다.이 헤드는 레이 레버라고 하는 것을 활용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돌려서 위아래로 움직이는 방식입니다.장점이라면 세세한 높낮이를 맞추기에 더 좋다는 것입니다.단점으로는 한 번에 최대 높이로 높이기 위해서는 상당히 돌려야 한다는 거죠.
퀵슈가 장착된 헤드는 최대 25cm까지 연장됩니다.이 헤드는 레이 레버라고 하는 것을 활용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돌려서 위아래로 움직이는 방식입니다.장점이라면 세세한 높낮이를 맞추기에 더 좋다는 것입니다.단점으로는 한 번에 최대 높이로 높이기 위해서는 상당히 돌려야 한다는 거죠.
헤드는 헤드 핸들을 이용하여 다양한 각도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상하 180도 좌우 360도 조작이 가능합니다.너무 자유분방하게 움직이지 않도록 각각의 고정 레버가 또 존재하기 때문에 원하는 각도만을 사용하여 필요 없는 각도는 잠궈 둘 수도 있습니다. 바람에 약한 플라스틱 삼각대맨 아래에는 꼬챙이 모양의 가방걸이가 있습니다.여기에 가방을 걸어놓고 지지하중을 높여놓으면 바람이 불어도 잘 쓰러지지 않는 장점을 갖게 됩니다.예전에 제주도 우도에서 플라스틱 삼각대로 스마트폰 사진 촬영을 혼자 하시는 분을 본 적이 있습니다.엄청난 바람에 삼각대가 계속 쓰러져서 곤란해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플라스틱 삼각대는 바람에 약하기 때문에 이러한 가방걸이는 보조장치로서 그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삼각대 다리가 모이는 지점에는 손잡이가 있습니다.이런 모양의 손잡이든 다른 모양이든 잡을 수 있는 손잡이를 제공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일단 삼각대에 스마트폰 혹은 카메라를 연결하면 이제 그 지역을 떠날 때까지는 굳이 삼각대를 접지 않고 연결한 상태로 그대로 이동하게 될 테니까요.이럴 때 손잡이로 삼각대를 잡고 돌아다닌다면 훨씬 편하겠죠? 정리항상 스마트폰용 삼각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물론 카메라용 삼각대는 매우 든든하고, 여행자형 삼각대는 굉장히 콤팩트하지만 스마트폰만 가져갈 때에는 부담스러웠으니까요.슈퍼쉘 스마트폰 삼각대처럼 처음부터 당당하게 스마트폰 지향의 삼각대를 가져가는 것도 상당히 매력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앞으로 종종 가볍게 떠난 여행지에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구입처: https://bit.ly/3WL8jAV슈퍼쉘카메라 스마트폰 삼각대 + 블루투스 리모콘 세트 COUPANGbit.ly슈퍼쉘카메라 스마트폰 삼각대 + 블루투스 리모콘 세트 COUPANGbit.ly#카메라삼각대 #아이폰삼각대 #휴대용삼각대 #핸드폰삼각대 #가벼운삼각대 #삼각대세트 #튼한삼각대 #간편하게사용 #여행용삼각대 #dslr삼각대 #미러리스사다리